세종시교육청, 한국교원대와 자유학기제 수업 활성화 업무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05 07: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학생 참여형 중심 배움이 움트는 교실수업 활성화 협력

▲세종시교육청이 한국교원대학교, 충북도교육청과 자유학기제 수업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아주경제 윤소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지난 3일 한국교원대학교에서 한국교원대학교(총장 류희찬), 충청북도교육청과 자유학기제 지역연계 수업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 기관은 자유학기제를 기반으로 창의성, 인성, 자기주도 학습능력 등의 미래 핵심역량 함양이 가능한 즐거운 수업 문화가 확산되어야 한다는데 인식을 같이 하고, 상호 긴밀한 협조 체제하에 수업지원 활성화를 위한 교류와 협력을 공동수행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예비교사인 한국교원대 재학생들이 세종시 관내 중학교의 자유학기제 학생참여 중심수업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양 교육청은 교원대와 협업하여 프로젝트수업, 토론수업, 거꾸로 수업 등 학생참여 중심수업을 더욱 내실있게 운영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자유학기제로 촉발된 교실의 변화가 모든 학교로 확산되고 교육과정과 수업혁신이 학교 현장에서 내실 있게 안착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와의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토론, 실험 실습, 프로젝트 수업 등 학생 참여 중심 수업 운영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수업지원을 하게 되는 한국교원대 학생들에게 있어서도 자유학기제 교실 수업 경험은 변화하고 있는 교실의 흐름을 체험해 보는 기회가 되어 예비교사로서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덧붙여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2017년 1학기 11개교의 자유학기-일반학기 연계학기시범 운영과 2학기 22개교의 자유학기제 운영이 더욱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에 대한 전문성 강화, 교원연수, 우수 진로체험처 및 프로그램 개발 확대, 꿈끼학습공동체와 학부모지원단 활성화 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