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올해 울릉도·독도 국가지질공원 상시 해설프로그램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04 17: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야기가 있는 울릉도·독도 시간여행’

울릉도·독도 국가지질공원 상시 해설프로그램 운영. [사진=울릉군 제공]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국내 최초 국가지질공원으로 인증 받은 경북 울릉군은 4월~10월까지 울릉도·독도 국가지질공원 상시 해설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울릉도·독도의 지질, 역사, 문화, 생태 등을 배울 수 있는 주요 거점센터(생태·지질 탐방객센터, 독도박물관) 및 지질명소(봉래폭포, 관음도, 행남 해안산책로, 나리분지)를 해설코스에 담았다.

생태·지질 탐방객센터는 상시 운영(10시~17시)하며, 독도박물관 전시해설은 하루 4회(10시, 11시, 14시, 15시) 1시간씩, 봉래폭포 산책로는 하루 2회(10시, 14시) 2시간씩, 관음도 탐방로는 하루 2회(10시, 14시) 2시간씩 운영한다.

이들은 매주 월요일 및 추석 당일 휴무이다. 또한 행남 해안산책로 탐방프로그램은 화, 목요일 하루 2회(10시, 14시), 나리분지 탐방프로그램은 수, 금요일 하루 2회(11시, 14시) 2시간씩 운영한다.

지질공원해설사와 동행해 울릉도·독도 시간여행을 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해설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참여 희망자가 한 명이어도 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비용은 무료다.

단, 봉래폭포 및 관음도 입장료는 본인 부담이며,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이용은 불가하다. 행남 해안산책로의 경우에는 안전을 위해 10명 내외로 인원을 제한하며, 기상악화로 인한 출입통제 시 운영하지 않을 수도 있다.

최수일 울릉군수는 “이번 상시 해설프로그램을 통해 울릉도·독도 지질관광자원의 매력을 많은 사람들이 느꼈으면 하는 바람이며, 지질 및 역사문화자원의 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탐방프로그램을 계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릉도·독도 지질공원해설사는 울릉군 주민으로, 국가지질공원사무국에서 지질공원해설사 교육을 이수해 자격을 취득했다.

지질, 역사, 문화, 고고 등 울릉도·독도의 전문지식 및 해설실무 등 역량강화를 위해 울릉군 환경산림과 지질전문가와 독도박물관 학예연구사가 ‘울릉도·독도 지질공원해설사 자체심화교육’을 매월 1회 실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