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 정보화사업·현황을 한눈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04 15: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016 지역정보화 백서 표지.[사진 =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아주경제 현상철 기자 =전국 17개 시·도에서 추진하는 정보화사업과 성과, 현황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백서가 발간됐다.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은 '2016 지역정보화백서'를 발간하고 중앙행정기관과 전국 지방자치단체, 유관기관에 배포했다고 4일 밝혔다.

5권으로 구성된 백서는 중앙행정기관과 지자체, 국·공립 도서관, 대학교 등에 무상으로 배포됐다. 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올해 백서는 발간 5주년을 맞아 현황자료를 나열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현장에서 필요한 이슈를 중심으로 분석사례를 심도 있게 담았다고 개발원은 설명했다.

특히 전문가와 공무원을 대상으로 지역정보화 10대 뉴스를 선정했고, 4대 이슈(빅데이터·공공데이터·클라우드 컴퓨팅·스마트시티)의 사업 추진현황·시사점·미래전략을 집중 조명했다.

17개 시·도 중심의 지역정보화 추진사업과 성과, 지자체 지역정보화 일반현황과 정책현황, 중앙부처가 추진한 지역정보화사업, 주요 선진국과 개발도상국의 지역정보화 추진사례 등도 볼 수 있다.

첫 해부터 다뤄왔던 지자체별 ICT사업 추진현황, 지역별 특징, 국가정책과의 관계, 정보화조직·인력현황 등의 기초 통계자료는 담당공무원·전문가·개발원 담당자가 협업을 통해 품질을 높였다.

손연기 지역정보개발원 원장은 "이번 백서가 지자체의 ICT정책 수립, 학계 연구, 산업계의 신규 아이디어 등 가계각층에 유용한 자료로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