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금융연구소-(사)한국금융공학회, 산학협력 KOSINE 결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04 11: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KOSINE(한국한생투자기관) 조직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e금융연구소(연구소장 이대우)와 (사)한국금융공학회(학회장 이유태)의 석호길 부회장은 공동으로 국내 KOSINE(KOrea Student INvestment Establishment, 한국한생투자기관)을 결성했다.

e금융연구소는 지난 2016년 6월부터 금융 빅데이타 사업에 진출해, 기존 마켓포인트 프리미엄개발을 추진, 일차 버전을 마무리했다.

이에 신규사업을 위해 지난 3월 16일 중국 Shenzhen GTA Education Tech Ltd와 LOI(Letter Of Intent)를 체결하면서, 중국진출의 초읽기에 들어갔다.

e금융연구소-(사)한국금융공학회, 산학협력 KOSINE 결성 [1]


◆ 금융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통한 지능형 투자
과거 주식시장은 경력 있는 자산 관리 전문가에 의존하였다. 주식 투자 경력과 노하우를 활용하여 전략을 세우고 주식 흐름을 파악하여 투자를 결정하였다. 그러다 보니 안정적인 주식 투자보다는 늘 위험성이 존재했다.

이데일리 e금융연구소(콘텐츠 생성 및 저작권 소유, ㈜RoboPia)는 수학, 통계 및 물리학 이론을 적용해 주식뿐만 아니라, 채권, 환율, 원자재, 부동산, 선물옵션 등 글로벌 금융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시스템을 개발을 완료하고, 기존 마켓포인트에 프리미엄버젼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분석 속도의 극적인 향상을 위해 국내 고성능 시스템반도체를 개발한㈜ 태진인포텍(대표 조병철)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적용분야
 적용분야는 증권, 은행, 보험 등의 금융 분야뿐만 아니라 유통, 서비스, 통신,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이며, ㈜태진인포텍이 고성능 시스템반도체의 지원으로 인공지능 기술이 확산되는 시점에 다양한 분야에서 최대의 성능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가 된다.

◆ 대륙의 러브 콜
최근 사드로 한국과 중국 양국관계가 민감한 시점에, ㈜로보피아의 도움을 받아 e금융연구소에서 완성한 마켓포인트 프리미엄버젼이 중국본토에서 러브콜을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3월16일 2박3일간 중국의 경제특구인 심천의 Shenzhen GTA Education Tech Ltd와 제품시연과 동시에 업무협약를 체결했다.

또한, 최종 테스트 이후 곧바로 본 계약을 체결하기로 하였다. 이는 국내 핀테크 산업에 해외진출기업의 우수 사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 산학협력 지원: KOSINE 결성
e금융연구소는 첫 서비스를 KOSINE를 조직해, 각 대학에 마켓포인트 프리미엄버젼을 무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제1차 e금융연구소와 KOSINE 산학협력 총회를 개최된다.

KOSINE에는 경희대, 고려대, 서강대, 서울대, 서울시립대, 성균관대, 연세대, 이화여대, 중앙대, 한국외대, 한양대와 경북대, 부경대, 부산대, 전북대 등 총15개 대학(가나다순)이 1차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추후 추가적으로 각 대학의 투자학회를 단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로써, 글로벌 투자의 식견을 가질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