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 서비스 경진대회 ‘트윈컵 2017’ 한국 결선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04 09: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우디 코리아]


아주경제 윤정훈 기자 = 아우디 코리아는 지난 18~19일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개최한 고객 서비스 및 정비 기술 경진대회인 ‘아우디 트윈컵 2017(Audi Twin Cup 2017)’의 한국 결선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4일 밝혔다.

‘아우디 트윈컵’은 전세계 아우디 서비스 직원들의 서비스 역량 향상을 위해 매년 실시 하고 있는 행사로 한국에서는 2008년부터 매년 이 대회를 열고 있다. 아우디 공식 딜러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아우디 트윈컵은 고객 응대 역량 및 제품 지식을 겨루는 ‘서비스’ 부문과 정비 기술력을 평가하는 ‘테크놀로지’ 부문의 두 파트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번 아우디 트윈컵 한국 대회에는 총 25개팀(서비스 부문 5팀, 테크놀로지 부문 20팀) 64명이 참가했으며,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흔히 발생하는 상황을 반영한 이론적·실제적 고객 응대 및 정비 기술에 대해 경합을 벌였다.

지난해 하반기 실시한 온라인 테스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결선은, 실제 차량으로 진행하는 팀 별 실기 테스트 및 개인 별 필기 테스트를 통해 평가를 진행했다. 올해는 특별히 서킷 주행 및 스피드 카트, 짐카나 등 아우디의 다이내믹한 성능을 경험할 수 있는 아우디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Driving Experience)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아우디 트윈컵 2017 한국 결선’ 각 부문별 상위 3팀에게는 수상의 영예가 주어지며, 부문별 개인 성적 우수자 3인을 선발, 총 6명이 한국 대표팀을 구성해 오는 9월 스페인 세비야에서 열리는 ‘아우디 트윈컵 월드 챔피언십’에 참가해 전세계 아우디 서비스 직원들과 실력을 겨루게 된다.

한국팀은 뛰어난 서비스 퀄리티 및 기술력과 팀워크를 바탕으로 2013년 종합우승, 2015년 서비스 부문 2위 수상에 이어 지난해에도 서비스부문 1위의 영예를 안으며 뛰어난 역량을 인정받았다.

세드릭 주흐넬 아우디 코리아 사장은 “아우디 트윈컵은 A/S 서비스 직원들에게 지속적인 역량 향상에 대한 동기를 부여해 고객에게 프리미엄 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아우디 A/S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신뢰를 높이기 위한 노력이다”라며 “앞으로도 서비스 네트워크 확대와 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신뢰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