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청주시, 지식산업센터 건립 MOU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04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청주시․충청북도와 컨설팅웍스㈜

아주경제 윤소 기자 =청주시는 4일 시청 접견실에서 이승훈 청주시장을 비롯한 설문식 충청북도 정무부지사, 컨설팅웍스㈜ 하권석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식산업센터 건립에 올해부터 2019년 4월까지 834억 원을 투자하는 청주시․충청북도와 컨설팅웍스㈜ 간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투자협약에서 컨설팅웍스㈜는 청주산업단지 내 흥덕구 송정동 70-41외 2필지의 부지 18,003㎡에 지하1층~지상15층 연면적 61,294㎡규모로 지식산업센터‘퀀텀시티’를 건축하기로 했다.

청주시는 노후 청주산업단지를 주거·상업·공업이 공존하는 고밀도의 복합 산업단지로 개편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와 협력해 청주산단 경쟁력강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지식산업센터 건설은 청주산단 경쟁력강화사업 중 혁신사업에 해당되며, 컨설팅웍스㈜는 산업통상자원부 산업단지 환경개선펀드 사업에 선정돼 국비 150억 원을 지원받는다.

지식산업센터‘퀀텀시티’는 청주산단 경쟁력강화사업에 부합해 아파트형 공장의 부정적 이미지를 배제해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대규모 복합형 지식산업센터로 개발할 계획이며, 생산, 업무, 여가, 휴식, 주거를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제조공장, 오피스, 상가, 기숙사 시설이 구축될 예정이다.

이승훈 청주시장은 “청주산단 경쟁력강화사업 추진에 큰 도움이 되어 준 컨설팅웍스㈜ 대표 및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투자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도록 충북도와 협력해 아낌없는 지원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