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운찬,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영장 발부에 대한 입장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01 19: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4월1일 정운찬 전총리가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에 대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주경제 윤소 기자 = 정운찬 전총리는 "법 앞에 만인이 평등하다는 사법정의 원칙에 따른 법원의 결정을 존중한다"며 " 민주적 절차에 의해 선출되었던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은 개인의 불행을 넘어 헌정사에 불행한 일"이라고 4얼 1일 공식입장을 밝혔다. 

그는 또, "개인적으로 안타깝고, 연민의 마음을 금할 수 없다. 하지만 국가기강확립을 위해서 공정한 법집행이 개인적 연민에 우선되어야한다"면서 "전관예우는 청산되어야할 대표적 적폐로 이는 대통령에게도 예외가 아니며, 법 앞에 만인이 평등하다. 사법정의 원칙에 따른 법원의 결정을 존중한다"고 덧 붙였다. 

국민통합을 위해 사면을 고려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그러나 사면은 정치권이 정략적으로 논할 문제가 아니다. 진상규명과 진솔한 사죄, 그리고 재판과정을 지켜보면서 국민이 결정할 문제다.

한정근 공보팀장은 "국민과 시대가 박 전 대통령에게 마지막으로 바라는 것은 진실규명과 사죄이다. 이것의 선행과 국민동의 없이 벌써 사면을 논하는 것은 시기상조"라고 전 국무총리가 밝혔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