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에스티, 에이비엘바이오와 항체신약 개발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31 14: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동연구-상업화 등 포괄적 협력 체결…이중항체 등 핵심기술 보유

(왼쪽부터) 31일 오전 11시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동아에스티 본사에서 열린 '항체신약 개발 위한 양해각서 체결식'에서 에이비엘바이오 이상훈 대표, 동아에스티 강수형 부회장,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아에스티 제공]

아주경제 이정수 기자 = 동아에스티와 동아쏘시오홀딩스는 31일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에서 에이비엘바이오(ABL Bio)와 항체신약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3사는 항체신약 후보물질 공동연구부터 상업화까지 포괄적인 협력을 추진한다.

이 중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바이오시밀러 전문 사업회사인 디엠바이오를 통한 생산을 담당한다.

에이비엘바이오는 한화케미칼에서 바이오사업부문을 총괄하던 이상훈 박사와 신약개발 연구인력들이 해당 사업부 정리 후 독립적으로 설립한 회사다.

표적항암제와 면역항암제, 파킨슨병약 등의 항체신약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중항체와 항체-약물 접합체 개발에 관한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강수형 동아에스티 부회장은 “미충족 수요가 항암제 개발부터 항체신약 같은 바이오의약품까지 다양한 형태의 신약개발을 시도하고 있다”며 “에이비엘바이오와 동아그룹의 개발 전문성이 시너지를 창출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