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무조건 퇴근하는 '스마트 워킹데이'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30 15: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장봉현 기자 =포스코 광양제철소는 매주 금요일을 오후 6시 정각에 퇴근하는 '스마트 워킹데이(Smart Working Day)'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스마트 워킹데이는 직원들의 근무시간 내 업무 몰입도를 높이고 일과 삶의 균형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17일부터 실시 중인 캠페인이다, 이날은 오후 6시가 되면 회사와 직책자들이 직원들에게 즉시 퇴근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광양제철소는 '상사 눈치 보기 및 습관적으로 하는 잦은 야근'은 결국 개인의 건강과 조직의 활력을 떨어뜨리고 이는 업무 생산성 저하로 이어진다는 판단에 따라 이번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설명했다.

캠페인이 시작된 후 각 부서 직원들은 퇴근시간에 맞춰 업무를 모두 끝내기 위해 보다 계획성 집중력 있게 실행함에 따라 효율적이고 성과도 좋다는 반응이다.

금요일 정시 퇴근 후 조직 활성화 및 소통 간담회 등 직원들 간 관계를 도모하거나 가족들과 외식을 하는 시간을 갖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모습도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캠페인을 추진한 이태인 광양제철소 근로자 대표는 "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해 건강한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는 캠페인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