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두환, 회고록 통해 박근혜와 최태민 일화 폭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30 17: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최태민씨 전방 군부대에 격리 조치

 전두환 전 대통령이 10·26 사건 직후 박정희 정권에서 각종 비행을 일삼았던 최순실 씨의 아버지 최태민씨(1912~1994)를 전방 군부대에 격리 조치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이와 함께 전 전 대통령은 당시 박정희 전 대통령이 개인적으로 사용하던 자금 9억5천만원을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전달했으며, 박 전 대통령이 이 돈 가운데 3억5천만원을 수사비에 보태달라며 돌려줬다고 증언했다. 이 같은 사실은 30일 연합뉴스가 단독 입수한 『전두환 회고록』 3권 '황야에 서다'에서 밝혀졌다. 사진은 지난 1977년 3월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의 경로병원 개원식에 참석한 최태민 씨(왼쪽에서 두 번째)와 당시 영애이던 박근혜 양. [연합뉴스]


전두환 전 대통령이 자신의 회고록을 통해 박근혜 전 대통령과 고 최태민 목사에 대한 이야기를 털어놔 주목을 끌고 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전 전 대통령은 회고록 3권에서 2002년 2월 당시 이회창 총재가 이끌던 한나라당을 탈당한 뒤 한국미래연합을 창당한 박근혜 의원이 대권 도전을 시사하며 자신에게 지원을 부탁했다고 밝혔다.

전 전 대통령은 박 전 대통령에게 "박 의원이 지닌 여건과 능력으로는 무리한 욕심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런 뜻을 접으라며 했다"고 소개했다.

전 전 대통령은 특히 "박 의원이 대통령이 되는 데는 성공할 수 있을 지 모르지만, '대통령직'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는 어렵다고 봤고, 실패했을 경우 '아버지를 욕보이는 결과가 될 수도 있다'는 우려를 전하라고 했다"고 소개했다.

전 전 대통령은 또 회고록에서 10·26 사건 직후 박정희 정권에서 각종 비행을 일삼았던 최순실 씨의 아버지 최태민 씨를 전방 군부대에 격리 조치했다고 폭로했다.

전 전 대통령은 또 당시 박정희 전 대통령이 개인적으로 사용하던 자금 9억5천만원을 박 전 대통령에게 전달했으며, 박 전 대통령이 이 돈 가운데 3억5천만원을 수사비에 보태달라며 돌려줬다고 증언했다.

10·26 이후 들어선 전두환 신군부가 최태민 씨를 수사한 사실은 이미 알려졌으나, 전 전 대통령이 이를 직접 밝히고 최태민 씨를 전방 군부대 격리조 치했다는 사실을 증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 전 대통령은 최 씨에 대해 "그때까지 (박)근혜 양을 등에 업고 많은 물의를 빚어낸 바 있고 그로 인해 생전의 박정희 대통령을 괴롭혀 온 사실은 이미 관계기관에서 소상히 파악하고 있었다“며 "최태민씨가 더 이상 박정희 대통령 유족의 주변을 맴돌며 비행을 저지르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격리를 시켰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