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마스터 가드너(도시농업전문가) 교육 및 입학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30 12: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신대수)는 도시민의 안식처 및 휴식공간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친환경 농사체험에 관심을 갖는 도시농부를 양성하고자 마스터가드너 교육과정을 개설해 지난 29일 농촌테마공원에서 20명이 참석한 가운데에 입학식을 가졌다.

본 과정은 지난 8일부터 22일 신청접수를 받아 서류심사를 걸쳐 20명을 선발주요 교육내용은 ▲도시농업의 이해, 도시농업 법률 및 시책 ▲ 기본교육과 텃밭조성 및 관리, 채소학, 정원과수확 ▲도시농업 프로그램 개발 등 전문지식교육 및 현장봉사활동 등 현장실무로 진행된다.

교육기간은 6월29일부터 7월26일까지 총 19회 과정으로 출석률과 평가로 수료증을 받을 수 있으며, 교육 이수 후 1년간 인턴쉽 과정(봉사 40시간, 보수교육 10시간)과 심사를 거쳐 (사)한국마스터가드너협회의 인증서를 받게 된다.

양주시 마스터 가드너(대표 강대원)는 30명 회원이 학생을 위한 스쿨가든, 다문화 가족을 위한 텃밭활동, 농촌노인들의 인지능력향상교육 등 자발적인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어 감동양주를 선도하고 있다.

신대수 농업기술센터소장은“지역사회에 생산적인 봉사활동으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을 통해 건강한 도시문화 조성에 이바지하는 한편 도시농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