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연극 통한 인성과 예술교육의 융합 적극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30 09: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바른 품성 함양을 위한 연극회 20개교 선정

▲지난해 인성연극 발표회 모습, 아산지역 발표회에 참가한 학생들[사진제공=충남교육청]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연극으로 학생들의 바른 품성을 함양하고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해 충남도내 16개 중고등학교에서 학교연극회를 조직하고 공연을 펼쳐, 직접 공연에 참가한 학생이 300여 명, 지역별 순회공연에 참가한 관객 수는 6000명을 넘는 예상 밖 호응을 얻었으며 학생과 지역사회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도교육청은 올해 학교연극회를 20개 학교로 확대해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는 서천여중을 포함한 7개 학교에서 뮤지컬을, 온양고를 비롯한 13개 학교에서 연극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연극공연을 펼칠 학교에는 지난해 사업을 추진하지 않았던 초등학교가 추가돼, 금산 진산초와 서천 서면초가 학교연극회를 운영하게 된다.

 이들 학교는 연말의 순회공연을 포함해 1만 여명의 관객에게 교육연극 관람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도교육청은 예산지원 뿐 아니라 현장지도 경험이 많은 교사와 연극 전문인으로 업무기획(TF)팀을 구성해 현장방문, 발표회 지원, 지도교사 연극연수 등 내용적인 결합을 강화해 바른품성 함양을 위한 연극회를 지원할 방침이다.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은 “충남학생 인성연극 프로그램은 올바른 인성교육에 기여하고 대한민국의 문화 씨앗 육성에 큰 의미가 있다”며 “인성과 예술교육의 융합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해나겠다”고 말했다.

 바른 품성 함양을 위한 학교연극회는 연극 제작 전 과정에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고 예술 작품을 완성함으로써 성취감과 자존감을 드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연극의 결과물을 지역사회와 공유함으로써 예술 소외 계층이 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