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청명절 앞두고 시진핑 나무심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30 07: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시진핑 주석이 29일 베이징시 차오양구 장타이향에서 직접 삽을 들고 나무를 심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아주경제 배인선 기자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을 비롯한 중국 최고 지도부가 청명절 연휴(4월2~4일)를 앞두고 나무심기 행사에 참가했다.

29일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시 주석과 정치국 상무위원 5인은 이날 단체로 차를 타고 베이징(北京)시 차오양(朝陽)구 장타이(將臺)향으로 향했다. 그곳에서 시 주석은 직접 삽을 들고 백피송, 서부해당화, 은행나무, 복숭아나무, 풀또기까지 모두 다섯그루 묘목을 심고 각각 물을 줬다.

시 주석은 나무를 심고 숲을 조성하는 것은 조국의 아름다운 미래를 만드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엔 시 주석을 비롯해 장더장(張德江)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장, 위정성(兪正聲) 정치협상회의 주석, 류윈산(劉雲山) 중앙서기처 서기, 왕치산(王岐山) 중앙기율검사위원회 서기, 장가오리(張高麗)  상무부총리등 상무위원 6인이 참석했다. 리커창(李克强) 총리는 해외 순방 일정으로 빠졌다.

중국 최고 지도부는 관행적으로 청명절 연휴를 맞아 단체로 나무심기 행사를 해 왔다.

중국에선 청명절에 조상의 묘를 돌보고 제사도 드리는 전통 풍습이 있다. 또한 봄을 맞이하는 절기로 화창한 날씨에 사람들은 야외로 나가 등산을 하거나 봄꽃을 구경하거나 나무를 심는 풍습 또한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