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조타수 양심고백, 박사모 "지금와서? 의심가네" "좌파-언론이 국정 농간한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30 05: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장헌권 목사 제공]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세월호 사고 당시 조타수였던 오용석씨가 양심고백을 한 가운데, 박사모(박근혜 사랑하는 모임) 회원들이 진실을 밝힌 시점에 대해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고 있다. 

세월호 조타수 양심고백이 적힌 편지 내용을 본 박사모 회원들은 "이제야 밝혀진들 뭐 합니까?" "지금 와서? 의심이 확 가네요?" "이 시점에서 왜 밝혔을까요? 그건 요즘 여기저기서 세월호의 침몰이 좌파가 꾸민 짓이 아닐까 의심하기 때문에 이 편지를 공개한 겁니다. 그렇지만 천막 때문에? 세월호의 침몰 원인은 반드시 그 천막의 설치 때문이 아니란 거죠. 왜냐면 그전에 세월호는 왜 날씨가 나빠서 모든 배가 출항을 못했는데도 혼자서만 출항을 했는지. 왜 많은 짐을 적재를 했는지... 그 짐은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았죠? 그리고 왜 뱃길도 아닌 곳으로 갔는지... 등등 전라도 해경이 사람은 구할 생각도 안 하고 그냥 지켜만 봤는지. 그게 먼저 밝혀져야 할 것입니다" "좌파들과 언론들이 밀착해서 국정을 농간하는 거 아닐까요? 국민들의 눈과 귀를 막는 거죠. 필요에 따라서 크게 떠벌려서 국민 선동하고"라는 등 댓글을 달았다.

한편, 지난 27일 포커스뉴스는 세월호 조타수였던 오용석씨가 목사에게 보낸 편지 내용을 단독 보도했다.

지난 2014년 11월 복역 중일 당시 장헌권 목사(광주 기독교연합 대표)에게 편지를 보낸 오용석씨는 "광화문, 국회의사당, 청운동에서 찬이슬을 맞으면서 진상 규명을 위해 울부짖는 희생자 유가족 여러분께 사죄의 말씀을 드리며 승객 구조에 미흡한 점 다시 한번 속죄하는 마음으로 살겠다"며 유가족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 

이어 세월호 침몰과 관련해 오용석씨는 "물이 어디로 유입됐는지 상세히 조사할 부분이 있을 것 같아 뒤에 그림으로 보낸다"면서 "세월호 2층 화물칸(C데크) 하층부 일부 벽이 설계도와 달리 철제가 아닌 천막으로 돼 있어 배가 급격하게 침몰했다"는 설명과 함께 내부 그림을 공개했다. 

당시 수난구호법 위반 등의 혐의로 징역 2년을 확정받아 복역중이었던 오용석씨는 폐암 진단을 받고 가석방됐으나 지난해 4월 사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