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와 서천군 협업 행정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9 14: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유부도 일원 갯벌 세계자연유산 공동 등재 추진 위한 실무회의 개최

▲군산시와 서천군 협업 행정 추진, 유부도 일원 갯벌 세계자연유산 공동 등재 협의 장면[사진제공=군산시]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전북 군산시와 충남 서천군이 유부도 일원 갯벌 약 30㎢를 2019년 세계자연유산 공동 등재에 행정력을 모으기로 합의하고 29일 군산시청 상황실에서 군산시, 서천군, 군산지방해양수산청 (재)서남해안갯벌등재추진단 등 관계자 20여 명이 모여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두 시군은 지난 13일 공동 등재 추진을 위한 1차적 협의를 마쳤으며, 유네스코 등재에 필요한 습지보호구역 지정을 위한 행정적 소통을 꾸준히 실시하여 군산시와 서천군의 공동상생 방안을 마련해왔다.

 이번 실무회의를 통해 두 시・군은 이번 등재를 계기로 도시 브랜드가치 상승 및 시너지효과를 강화하여 금강권역을 글로벌 관광지로 도약시킨다는 계획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올해 연말 동백대교가 개통되면 두 지역은 10분내 생활권이 형성되어 많은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두 도시 간 협업 필요성이 요구되는 시기에 이번 유부도 갯벌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공동 등재 추진은 좋은 협력 모델이 될 것”이라고 전하며,

 “이를 계기삼아 유부도, 금강주변을 연계한 발전방향 설정으로 서해 중부권의 행복한 지역을 만들 수 있기를 희망하며, 오늘 회의를 통해 분야별 업무숙지 및 등재에 차질 없도록 후속조치를 잘 이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부도 일원은 천연기념물 제326호 검은머리 물떼새를 비롯해 56종의 조류와 125여 종의 저서동물이 서식하여 세계적으로도 생태적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지역이며, 군산시의 관할 행정구역은 약 8㎢ 정도가 해당된다.

 아울러 군산시와 서천군은 지난 2015년 2월, 화해・협력・상생・발전을 위한 공동선언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열어 가기로 합의하고, 행정협의회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