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비젼시스템 ‘2017 큐비콘 테크 데이’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9 13: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은경 기자 = 하이비젼시스템은 29일 경기도 성남시 본사에서 3D프린터 브랜드 ‘큐비콘(CUBICON)’의 기술교류회의인 ‘2017 큐비콘 테크 데이’를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신제품 발표회에서는 3D프린터 신모델인 ‘큐비콘 럭스 Full HD’를 비롯해 3D스캐너인 ‘큐비콘 스캔 프로’, 출력 결과물을 빠르게 경화시켜주는 경화기 ‘큐비콘 큐어’ 및 DLP 3D프린터용 재료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큐비콘럭스 Full HD’는 기존 ‘큐비콘 럭스’의 안정성과 저소음 등의 장점은 살리면서 정밀도는 대폭 향상한 것이 특징이다. 

3D프린터와 함께 선보인 3차원 스캐너 ‘큐비콘 스캔 프로’는 DLP 광원과 1.3메가 픽셀(Mega pixels)의 카메라를 이용해 90μm(0.09mm) 크기까지 초정밀 스캐닝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360도 회전하는 자동 턴테이블을 이용한 스캐닝, 간편한 캘리브레이션(조정), 노이즈 억제 및 자동 얼라인(정렬) 알고리즘 등의 정밀 비전기술이 탑재돼 있어 사용자에게 보다 쉽고 스마트한 스캐닝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신제품 발표회에서는 ‘큐비콘 큐어’와 신규 ‘ABS-like Resin’ 재료도 선보였다. 특히, ABS-like Resin는 ABS재료와 유사한 강도 특성을 가진 재료로 기존의 DLP 3D프린터 출력물에서 취약점으로 평가되던 저강도의 문제점 개선함과 동시에 정밀도를 유지할 수 있어 고강도와 정밀도 모두 필요로 하는 전문 시제품 제작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최두원 하이비젼시스템 대표는 “전세계 3D프린터 시장 성장과 함께 ‘큐비콘(CUBICON)’ 제품군의 매출 성장세도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다”며 “금일 행사를 계기로 3D제품 사업을 한층 더 확대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