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 보건장관 "김정남 시신 아직 쿠알라룸프르에 …친족 접촉 없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8 14: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수완 기자 = 지난달 13일 피살된 김정남의 시신이 아직 쿠알라룸푸르에 있다고 수브라마니암 사타시밤 말레이시아 보건부 장관이 28일 밝혔다.

로이터 등 외신들에 따르면 수브라마니암 장관은 이날 기자들에게 "시신을 반출하기 위한 어떤 요구조건들이 있는지 법의학 부서에 확인을 해봐야겠지만 현재까지 상황이 바뀐 것은 없다"고 말했다.  그는 시신 처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협의할 김정남의 친족들이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말레이시아 일부 매체에 따르면 김정남의 시신이 27일 오후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까지 옮겨졌다가 영안실로 돌려보내져 그 배경을 두고 다양한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

28일 일간 뉴스트레이츠타임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김정남의 시신은 전날 오후 5시 30분까지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 화물운송센터에서 대기하다가 오후 9시 15분께 쿠알라룸푸르 종합병원으로 다시 옮겨졌다. 이 때문에 현지에선 북한과 말레이시아의 관련 협상이 난항을 거듭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도 제기된다.

말레이 정부 측은 김정남 시신을 누가 인수할지는 아직 확인해 주지 않고 있다.  그의 시신이 중국 베이징을 거쳐 평양으로 옮겨질 것이라는 보도와 함께 중국령 마카오로 운송돼 유가족에게 인도될 것이란 보도도 나오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