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다산성곽길 명소화 적극 지원…전통호텔 건립 위한 '첫 걸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8 14: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다산성곽길 입구 현재 모습[사진=호텔신라 제공]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호텔신라(대표이사 이부진)가 ‘다산성곽길 명소화’를 적극 지원한다. 서울 도심 최초의 전통호텔 건립을 위한 첫걸음이다.

다산성곽길 초입은 노후 건물들이 진입로를 가로막아 접근이 어려웠다.

하지만 노후건물들이 철거되는 4월 중순부터는 그동안 잘 보이지 않았던 다산성곽길이 시원하게 드러나고, 철거 작업이 마무리되는 5월 말 이후에는 다산성곽길로 이어지는 진입로가 새롭게 조성되는 등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노후건물이 철거된 다산성곽길 입구 조감도. [사진=호텔신라 제공]


이번에 진입로가 새롭게 개설되는 '다산성곽길'은 서울 중구 다산동과 남산 동쪽 능선에 걸쳐 위치한 총 길이 1.1㎞ 구간으로, 한양도성 전체 18.6㎞ 중에서 주요 축성 시기별 성체(城體)의 모습이 원형 그대로 가장 잘 보존된 지역 중 한 곳이자 도성의 시기별 축성사를 한 지역에서 조명해 볼 수 있는 거의 유일한 곳이다.

​호텔신라는 장충체육관과 성곽 사이에 자리한 노후건물을 철거하고 중구청(구청장 최창식)과 ‘다산성곽길 예술마당 축제’를 공동 개최하는 등 다산성곽길이 국내외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역사탐방길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오는 5월 개최 예정인 '제4회 다산성곽길 예술마당축제'에서는 한양도성과 인근 갤러리, 예술공작소 등의 자원을 활용해 공연·공예·푸드·전시·전통놀이·성곽길 비경 포토·각자성석 바로알기 탁본 등 총 12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호텔신라와 다산동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재능기부 행사 '성곽길 웨딩연(宴)'에서는 예비부부 1쌍을 매년 2회 봄·가을에 열리는 다산성곽길 예술마당 축제 때마다 선발, 신라호텔이 '전통 혼례'를 재해석해 구성한 야외 웨딩 방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서울 도심에 최초로 조성되는 전통호텔 건립의 첫걸음으로 장충체육관 인근 다산성곽길 진입로의 오래된 건물들을 철거한다"면서 "서울을 대표하는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세계적 한양도성 성곽길이 관광 명소가 되도록 지자체와 적극 협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