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지지율 또다시 최저치 경신…'트럼프케어' 좌절 악영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8 06: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AP=연합 ]


아주경제 윤은숙 기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또다시 최저치를 경신했다. 미국 여론조사기관인 갤럽이 지난 24일(이하 현지시간)부터 사흘간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은 36%에 그쳤다. 이는 열흘 전의 37%에 비해 1% 포인트 하락한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은 갤럽 조사에서 취임 다음 날인 1월 21일 46%로 최고점을 찍었지만, 이후 계속 하락세를 보였다. 지난 1월 20일 취임 후 지금까지의 평균 지지율은 42%에 불과하다. 이번 조사는 미국 성인 1500명을 상대로 실시됐으며, 표본오차는 ±3.0%포인트이다.

이번 여론조사에서는 지난 24일 트럼프 대통령의 건강보험 개혁 법안 '트럼프케어'(AHCA)가 하원 전체회의 표결을 앞두고 철회된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취임 뒤 트럼프 대통령은 일부 무슬림 국가 국민들의 미국 입국을 금지하는 '반(反)이민' 행정명령으로 미국 내 커다란 논란을 일으켰다. 이후 백악관 안팎으로 '러시아 내통' 의혹이 일기도 했으며, '오바마 도청' 허위 주장 등으로 트럼프 대통령의 신뢰도는 큰 타격을 입었다. 

이번 여론자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국정 운영을 지지하지 않는다는 응답은 57%에 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