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올해 기업활력법 승인기업 목표치 40→50개사로 상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7 11: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주형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27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기업활력법 승인기업 오찬간담회'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산업통상자원부]


아주경제 노승길 기자 = 올해 '기업활력 제고를 위한 특별법'(기업활력법) 승인기업 목표치가 40개에서 50개로 상향된다.

주형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27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호텔에서 '기업활력법 승인기업 최고경영자(CEO) 간담회'를 열고 "기업활력법은 선제 사업재편의 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주 장관은 "주력 제조업 외에 서비스업에서도 사업재편 사례를 더 많이 창출하는 등 올해 승인 목표를 40개사에서 50개사로 늘려 보다 많은 기업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9월 기업활력법이 시행된 후 현재까지 모두 24개 기업의 사업재편 계획이 승인됐다.

승인기업의 70%는 철강·석유화학·조선 등 3대 과잉공급 업종, 80%는 중소·중견기업이다. 최근에는 유통·물류 등 서비스업종 2개사에서도 참여했다.

사업재편 승인기업에 대한 '애프터 서비스'(사후 관리)도 강화한다.

주 장관은 "실제 진행 과정에서 자금 조달, 연구개발(R&D)뿐만 아니라 신사업 진출에 필요한 각종 인허가 획득, 법령상 규제 등과 같은 많은 난관에 봉착할 수 있다"며 "기업이 요청한 각종 지원사항이 원활히 이행되지 않거나 애로가 발생하면 언제든 산업부나 대한상공회의소에 설치된 기업활력지원센터로 연락해달라"고 당부했다.

참석자들은 인허가·규제 관련 문제에 대한 정부의 협조와 함께 자금융자, R&D 지원의 실효성 제고, 세제 지원 확대 등을 건의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