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항공 꿈나무들에게 A350 조종 체험 기회 제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7 09: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7일 서울 강서구 아시아나타운 운항훈련동에서 진행된 'A350 시뮬레이터 체험 프로그램'에서 신서중학교 이택현 군이 아시아나항공 황남식 기장에게 시뮬레이터 조작법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아주경제 이소현 기자 = 아시아나항공은 27일 장래 항공 분야 전문가를 꿈꾸는 초·중등학생 4명을 초청해 A350 시뮬레이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서울 강서구 아시아나타운 운항훈련동에서 진행된 체험에는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항공 분야에 대한 기본상식과 항공기 시뮬레이터 조종에 뛰어난 재능을 가진 영재로 소개되었던 이택현 군이 참석했다.

또 서울시립 화곡청소년 수련관에서 운영하는 항공 과학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학생 중 우수 학생으로 선발된 초·중등학생 정찬혁 군, 정은지 양, 유재성 군 등 3명도 함께했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아시아나항공의 캐빈승무원 훈련시설과 운항 시뮬레이터 훈련시설 등을 견학했다.

이어 진행된 A350 시뮬레이터 체험은 현직 아시아나항공 운항승무원으로부터 항공기 운항 원리, A350 시뮬레이터 조작법 등 이론 교육을 받은 후 진행됐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최신형 항공기이자 국내 항공사 중 최초 도입되는 항공기의 조종 실습인 만큼 참여 학생들의 관심과 호응은 매우 뜨거웠다고 전했다.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택현(14)군은 “이전부터 가장 최신의 항공기인 A350에 대한 관심이 많았는데, 직접 조종해 볼 수 있어서 꿈만 같았다”며 “이번 체험을 통해 ‘항공기 설계자’ 꿈을 이루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4월 A350 1호기를 도입 예정이며, 5월 9일 인천~홍콩을 시작으로 8월 이후 미국 샌프란시스코, 영국 런던 등 노선에 A350을 운항할 예정이다.
 

27일 서울 강서구 아시아나타운 운항훈련동에서 진행된 'A350 시뮬레이터 체험 프로그램'에서 신서중학교 이택현 군이 아시아나항공 황남식 기장에게 시뮬레이터 조작법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