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예덕상무사·충남문화재단, ‘보부상 전통문화축제’ 열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7 09: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예덕상무사(접장 김영주)와 충남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이 함께 오는 29일 덕산면 공영주차장(덕산지구대 맞은 편)에서 ‘제2회 보부상 전통문화축제’를 개최한다.

 27일 군에 따르면 이날 행사를 주관하는 예덕상무사 보부상놀이보존회는 덕산면 소재지를 돌며 풍장을 울리는 보부상 길 행렬, 조선 초기 보부상을 처음 조직한 백토 장군의 위패 등 영감 위패 117위를 모시고 제를 올리는 공문제, 조선 시대에 전국을 돌아다니며 생활필수품을 팔았던 보부상의 발자취를 엿볼 수 있는 보부상 난전 놀이 등을 선보인다.

 이날 축제는 중요무형문화재 제58호 줄타기 보존회의 공연을 시작으로 (사)민족음악원 이광수, 팝페라 가수 한아름, 국악인 김영임의 공연, 천안시 국악관현악단의 협연, 덕산면주민자치센터의 발표회 등 다양한 전통문화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또한 덕산면새마을부녀회의 먹거리 장터, 덕산시장상인회의 플리마켓과 더불어 멍석말이, 등짐지기, 떡메치기, 보부상 목각인형 만들기, 짚풀공예, 죽방울 놀이, 줄타기 체험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전통 시장의 분위기를 한껏 돋우는 각설이 품바공연, 마임공연 등 버스킹 공연도 열린다.

 김영주 예덕상무사 접장은 “충남문화재단과 함께 전통문화 유산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보부상 전통문화 축제’를 개최하게 돼 기쁘다”며 “전통문화를 현재와 미래로 이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문화재단이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역특화 프로그램에 응모 선정된 보부상 전통문화축제는 오는 11월까지 총 12회 매월 마지막 수요일 충남 도내의 5일 장터를 순회하며 진행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