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스틴 존슨, 사상 첫 WGC 시리즈 석권…시즌 3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7 09: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더스틴 존슨. 사진=AP 연합뉴스 제공]

아주경제 서민교 기자 = 세계랭킹 1위 더스틴 존슨(미국)은 이변을 허락하지 않았다. 올 시즌 벌써 3승을 수확했다.

존슨은 27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의 오스틴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월드골프챔피언십(WGC) 델 매치플레이에서 마지막 날 결승전에서 욘 람(스페인)을 1홀 차로 누르고 우승을 차지했다.

존슨은 이달 초 WGC 멕시코 챔피언십에 이어 2개 대회에서 연속 우승을 거머쥐었다. 존슨의 WGC 시리즈 통산 5번째 우승. 매치플레이로 치러지는 대회에서 정상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 이번 대회 우승으로 WGC 시리즈 4개 대회를 모두 석권한 최초의 선수가 됐다.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와 유럽프로골프 투어, 일본프로골프투어(JGTO), 아시안투어, 남아프리카공화국 선샤인투어, 호주 PGA 등 6개 단체가 공동 주관하는 WGC는 1년에 4차례 열린다.

이번 대회에서는 세계랭킹 2위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가 탈락하는 등 매치플레이 첫 날부터 이변이 속출했다. 그러나 존슨은 강했다. 준결승에서 조던 스피스(미국)를 꺾은 다니하라 히데토(일본)를 제압한 데 이어 결승에서 람을 압도했다.

이날 존슨은 람을 상대로 6번홀까지 4타 차 앞서다 후반 추격을 허용해 16번홀까지 1홀 차로 좁혀졌다. 존슨은 남은 두 홀을 파 세이브로 막아내 타수를 줄이지 못한 람을 따돌리고 우승을 확정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