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더 높은 수준의 초당적 협력, 우클릭 아닌 뉴클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5 12: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적폐청산하려면 미움·분노에 머물러선 안돼”…文 겨냥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안희정 충남지사는 25일 높은 수준의 초당적 협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제가 가려는 길은 '우클릭'이 아니라 '뉴클릭'"이라고 밝혔다. 안희정 충남지사가 지난 2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주최로 열린 초청 토론회에서 기조발언을 하고 있다. [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아주경제 석유선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안희정 충남지사는 25일 높은 수준의 초당적 협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제가 가려는 길은 '우클릭'이 아니라 '뉴클릭'"이라고 밝혔다.

안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낡은 정치, 진보와 보수의 오래된 진영 싸움, 선과 악으로 상대를 규정짓는 정치, 이 낡은 20세기 정치를 끝내고 싶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러면서 당내 선두주자인 문재인 전 대표를 겨냥, "다른 후보들이 '적폐청산 세력에 대한 분노가 빠져있다'고 저를 비판하지만 저는 차기 정부를 이끌 후보들이 전임 정부의 실정에 대한 미움과 분노에 머물러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안 지사는 또한 "이명박·박근혜 정부의 잘못이 있다면 국민의 심판으로 바로잡고 법률 위반은 사법당국에 의해 처벌받을 것"이라며 "그러나 차기 정부를 이끌겠다는 분이라면 더 높은 수준의 미래비전을 말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것이 제가 현재의 대세론에 동의하지 않는 이유"라면서 "현재 모든 후보가 미움과 분노 수준에 머물러 있지만, 국가 지도자는 대한민국의 헌정 질서와 민주주의 수준을 어떻게 더 높일 것인지, 더 깊은 고민과 비전을 만들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안 지사는 "정당과 의회가 상대를 향한 미움과 분노를 쏟아내는 것으로 자기 할 일을 다 하는 정치, 이제는 끝내자"면서 "대화와 타협의 새로운 민주주의 시대로 가자"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제가 이끌 새로운 나라는 국민과 국가의 위기 앞에 정당·의회·정부가 더 높은 수준 협력할 것"이라며 "중앙집권시대는 풀뿌리 민주주의 지방자치를 통해 시민주권시대로 바뀔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