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군포 청소년 미래 IT인재 육성 협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3 16: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군포문화재단)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 (재)군포문화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관이 23일 군포e비지니스고등학교와 청소년 미래 IT인재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재단 성기용 청소년활동본부장과 군포e비지니스고 김권중 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앞으로 수련관의 특화사업 ‘청소년창의과학육성사업’ 추진에 있어서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수련관은 협약내용을 바탕으로 청소년창의과학육성사업 진행시 e비지니스고에 소프트웨어 및 피지컬컴퓨팅과 관련된 전문교육을 지원하는 등 창의적인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재단 관계자는 “청소년창의과학육성사업을 통해 e비지니스고 학생들이 우수한 IT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더욱 체계적이고 질 높은 미래인재 육성 프로그램이 개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련관은 한세대학교 생활과학교실과 함께 창의적이고 주체적인 청소년들의 창의과학 활동을 지원하고자 지난해부터 소프트웨어 및 아두이노 기초 교육, 관련 실습, 창의과학발표대회 등 청소년창의과학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