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현대H몰에 中企 ‘아임쇼핑몰’ 오픈…200여개 제품 판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3 11: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역직구몰 'H몰 글로벌관'에도 오픈 예정…통관·포장방법 등 해외직판 노하우 무료전수

현대백화점은 24일 현대백화점그룹 온라인몰인 '현대H몰'에 중소기업 전용관인 '아임쇼핑몰'을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사진=현대백화점 제공]


아주경제 석유선 기자 = 현대백화점이 중소기업의 판로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중기 전문관을 연 데 이어 올해는 온라인몰에 전용관을 열어 고객 접점을 넓힐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24일 현대백화점그룹 온라인몰인 '현대H몰'에 중소기업 전용관인 '아임쇼핑몰'을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아임쇼핑은 중소기업청 산하 ‘중소기업 유통센터’가 운영하는 중기제품 판매 전문 브랜드로, 온라인몰의 정식 입점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아임쇼핑몰은 H몰 홈페이지 상단의 별도 페이지에 노출된다”며 “25개 중소기업의 200여개의 제품을 우선 선보인 뒤, 희망하는 중기를 대상으로 입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현대백화점과 중소기업 유통센터는 지난해 백화점 업계 처음으로 현대백화점 판교점과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에 중기 전용 매장인 '아임쇼핑' 매장을 오픈했다. 현대백화점 아임쇼핑 매장은 오픈 4개월 만에 누적 매출 3억원을 돌파, 전국 아임쇼핑 매장(12개) 중 상위권에 올랐다.

현대백화점은 올해 안에 그룹 역(逆)직구몰인 '현대H몰 글로벌관'에도 아임쇼핑 전용관을 입점시킬 계획이다. 특히 해외에서 경쟁력 있는 화장품, 생활용품, 유아용품 등을 우선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현재 글로벌관에서 배송 가능한 국가는 미국, 중국, 일본, 동남아, 유럽 등 50여개국이다.

현대백화점을 이를 위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통관·포장 방법·A/S 등 '해외 수출 노하우'와 국가별 인기 제품·글로벌 상품 트렌드 등 마케팅 교육도 무료로 진행할 계획이다.

박대성 현대백화점 동반상승팀장은 “중소기업 브랜드들이 백화점 내 독립 매장을 갖게 되거나 다른 유통채널에 입점할 수 있도록 ‘인큐베이터’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