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선관위 “경선 투표 결과 유출, 범죄 혐의 드러나면 형사고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3 10: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기 위해 발언대로 나서고 있다.[사진=남궁진웅 기자, timeid@ajunews.com]


아주경제 최신형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3일 대선후보 선출을 위한 전국 현장투표 결과로 추정되는 자료가 유출된 것과 관련해 즉각적인 진상조사위원회 구성에 착수하는 한편, 범죄 행위가 드러날 경우 형사 고발 조치하기로 했다. 진상조사위원장은 양승조 선관위 부위원장이 맡는다.

홍재형 당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긴급 대책회의에서 이같이 결정했다고 양 부위원장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먼저 양 부위원장은 “먼저 물의를 빚게 돼 홍 위원장을 비롯한 선대위원들은 경선후보자와 선거인단, 국민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다.

이어 “어제 인터넷에 떠돈 내용은 중앙선관위나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에서 확인할 수 없는 내용임을 알려드린다”며 “따라서 (유출된) 개표 결과는 전혀 신뢰할 수 없는, 근거 없는 자료”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중앙당 선관위는 진상조사위를 구성해 철저히 조사할 것”이라며 “진상조사 결과, 선거 방해 등 범죄혐의가 드러나면 가차 없이 형사 사법조치, 즉 형사 고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당은 전날(22일) 대선 경선 현장 투표 결과로 추정되는 자료가 유출됐다는 의혹에 휩싸였다. 민주당은 전날 전국 250개 투표소에서 약 29만 명을 대상으로 현장투표를 진행했다. 투표율은 18.05%(5만2000명 안팎)로 집계됐다.

그러나 권역별 자동응답시스템(ARS) 및 대의원 순회투표 일정에 따라 지역별로 합산한 뒤 발표하기로 한 결과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유포, 파문이 일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