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통시장 청년상인 육성지원 사업 공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3 08: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다음달 10일까지 ‘2017년도 전통시장 청년상인 육성지원 사업’에 참여할 도내 유망 청년상인들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전통시장 청년상인 육성지원 사업’은 도내 전통시장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창의성을 갖춘 청년 상인에게 창업 기회를 제공하고, 전통시장의 성공적 세대교체를 도모하는데 목적을 둔 사업이다.

사업 지원 대상자는 도내 전통시장 내 창업을 희망하는 만 39세 이하 청년 상인이다. 단, 2명 이상 공동창업도 가능하나 대표사업자가 만 39세 이하여야 하며, 프랜차이즈 창업자는 참여할 수 없다.

최종 선정된 청년 상인에게는 점포 입점에 따른 임차비용(최대 6개월분)과 함께, 점포 간판이나 상품진열도구, 매대 제작, 내부 인테리어 공사, 냉·난방공사, 공조설비 공사 등 초기 창업에 필요한 인프라 조성을 지원한다.

또한, 현수막, 전단지, 지역 광고, 전시회 참가 등 온·오프라인 홍보와 점포 특성화 및 판매 강화를 위한 마케팅 비용은 물론, 경영 노하우 교육 및 전문 컨설팅 비용, 일용직·판매행사 운영 도우미 등 인건비도 함께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 신청 방법은 청년 창업자 개인이 사업신청서를 작성해 해당 시장 상인회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도·진흥원에서는 이를 토대로 현장실사와 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 사업 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신청 기한은 다음달 10일 오후 6시까지로, 관련 서류는 경기도 중소기업 지원 포털사이트 이지비즈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