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환수 청장 "한·베트남 투자·교역 늘리는 세정환경 조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2 15: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임환수 국세청장(왼쪽)은 부이 반 남 베트남 국세청장과 22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제15차 한·베트남 국세청장 회의에서 양국 간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사진=국세청]

아주경제 김선국 기자 =임환수 임환수 국세청장은 22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부이 반 남 베트남 국세청장과 제15차 한·베트남 국세청장 회의에서 양국 과세당국 간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임 청장은 "국세청장 회의는 물론 지방청장 회의, 실무자 방문 교육 등 양국의 협력 업무가 원활하게 지속하고 있다"며 "과세당국 간 협의를 통해 이중과세를 해소하고, 모회사와 외국에 진출한 자회사 사이의 국제거래에 적용할 이전가격을 양국이 사전 합의해 결정하는 방안 등을 서로 합의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또 임 청장은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기업의 세무 애로사항을 전달하고, "세무당국 간 협의를 공고히 구축해 양국의 투자·교역이 더 활발히 이뤄질 수 있는 세정환경을 조성하자"고 제안했다. 

한편 베트남은 한국의 4위 교역국가이며, 진출기업 수로도 3위에 해당하는 한국의 주요 투자국이다. 한국은 2003년부터 베트남과 해마다 국세청장 회의를 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