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관광공사, 지역 명사와 함께 하는 문화여행사업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3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가 지역 명사(名士)와의 만남을 통해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숨겨진 매력을 재발견할 수 있는 ‘지역 명사와 함께하는 문화여행’ 사업(이하 명사여행)을 추진한다.

명사여행은 지역의 역사와 생생한 삶을 함께 한 명사를 고품격 스토리텔러(명사)로 발굴·육성해 ‘인생담’과 ‘지역 고유의 문화관광 콘텐츠’를 접목함으로써 지역 여행상품을 고급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해 시범 여행상품을 운영했었다.

올해는 여행업계에서 명사여행 콘텐츠의 희소성과 매력을 토대로 더욱 발전된 고품격(타 여행상품보다 2~3배 고가, 1박 2일 기준)의 명사여행 자체상품을 지속 개발하는 한편 ▲명사여행 온·오프라인 집중 홍보▲지자체의 명사여행 활성화 컨설팅▲고품격화 시범(파일럿) 테스트▲평창동계올림픽 및 명사여행과 연계한 관광콘텐츠 발굴 등을 통해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황명선 문체부 관광정책실장은 “국내여행은 저가여행이라는 인식을 깨는 고품격여행 대표상품이 바로 명사와 함께 하는 문화여행”이라며 “앞으로 지자체와 함께 많은 지역 명사를 발굴하여, 명사여행을 수도권 및 제주도에 집중된 내·외국인 관광객을 지역으로 분산할 수 있는 고품격 관광콘텐츠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