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동북3성, 경제매칭 프로젝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2 12: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랴오닝성 잉커우항.[사진=신화통신]



아주경제 베이징특파원 조용성 기자 = 경제가 낙후한 중국 동북3성(랴오닝·지린·헤이룽장성)과 연해지역의 발전된 지역간의 매칭이 추진된다.

중국 국무원 판공실은 최근 '동북지역과 동부지역의 합작방안'을 확정발표했다고 중국신문사가 22일 전했다. 협력방안은 랴오닝(遼寧)성과 장쑤(江蘇)성을, 지린(吉林)성과 저장(浙江)성을, 헤이룽장(黑龍江)성과 광둥(廣東)성을 매칭시켰다. 또한 선양(沈陽)시는 베이징시와, 다롄(大連)시는 상하이시와, 창춘(長春)시는 톈진(天津)시와, 하얼빈(哈爾濱)시는 선전(深圳)시와 매칭된다.

동북3성지역은 각자 매칭된 지역과 노하우전수와 기업이전 등의 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지역간 간부교류와 인재육성시스템 공유, 합작플랫폼 구축, 랜드마크성 공동사업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국가발전개혁위원회측은 "이는 새로운 지역간 합작모델로 각 지역의 경쟁력을 결합시켜 시장자원의 효율적 분배를 가능케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 관계자는 "매칭지역간의 수많은 합작프로젝트들이 뒤따르게 될 것이며 동북지역에 대한 투자가 더욱 원활해 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지난해 10월 국무원은 동북3성진흥정책을 심의통과시켰다. 중국 정부는 1조6000억 위안(약 266조원)을 투입해 동북3성의 산업 구조조정과 첨단 산업단지 조성, 창업 지원, 민생보장 및 개선 등 4개 주제에 따라 연도별 중점사업을 추진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