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드림타워 호텔레지던스, 23일 서울 강남에 모델하우스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2 12: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체 1600객실 중 호텔레지던스 850실 23일 분양 돌입

  • 전용 65㎡ 스탠다드 스위트 평균 분양가 7억원

제주 드림타워 조감도 [이미지=롯데관광개발 제공]

아주경제 강영관 기자 =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호텔레지던스가 일반에 선보인다. 이 호텔레지던스는 5성급 특급호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복합리조트 내 다양한 부대시설 이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관광개발과 중국 최대 부동산개발회사인 녹지그룹의 자회사 그린랜드센터제주는 제주 핵심상권인 노형오거리에 조성 중인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호텔레지던스 850실을 23일부터 일반에 분양한다고 밝혔다.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는 제주도 최고 높이 건축물로 지상 38층, 169m로 지어진다. 전체 1600객실이 제주도 건축물 고도제한 선인 55m보다 높은 62m(7층) 포디움 위에 31층 트윈타워 형태로 조성되며, 이 중 이번에 일반분양하는 호텔레지던스 850실은 남으로 한라산을, 북으로 제주 바다를 정면으로 바라보는 조망권을 확보했다.

전체 객실이 일반 5성급 호텔의 전용면적(40㎡)보다 넓은 65㎡ 이상의 올스위트 호텔로 조성되는 게 특징이다. 객실의 인테리어 설계는 마카오 갤럭시 복합리조트의 리츠칼튼 호텔과 JW메리어트 호텔을 비롯해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호텔 등 세계 특급호텔의 인테리어를 수행해 온 HBA가 맡아 진행했다.

제주 드림타워 호텔레지던스 프리미엄 스위트형 객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의 호텔레지던스는 스탠더드 스위트(전용면적 65㎡) 802실과 프리미어 스위트(전용면적 136㎡) 48실 등 총 850실로 구성된다. 스탠더드 스위트의 평균 분양가는 약 7억원(부가가치세 별도), 프리미어 스위트의 평균 분양가는 16억4000만원(부가가치세 별도)으로, 층과 향에 따라 가격 차등이 있다.

롯데관광개발은 호텔레지던스 객실을 임차해 호텔로 통합 운영할 계획으로 수분양자에게 분양가의 5%를 20년간 확정수익으로 지급하고, 수분양자는 연간 24일씩 객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객실을 아예 사용하지 않는 옵션을 선택하면 연 6%의 확정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계약서에 호텔레지던스뿐만 아니라 복합리조트 내 전체 시설에서 발생하는 매출에서 확정수익을 우선 지급한다고 명시했다"며 "다른 분양형 호텔과 달리 호텔과 호텔부대시설, 쇼핑몰 등을 롯데관광개발이 직접 소유·운영하기 때문에 수익구조가 안정적이다"고 설명했다.

제주 드림타워 호텔레지던스 프리미어 스위트형 평면. [자료= 롯데관광개발 제공]


아울러 계약서에는 임대차 계약기간을 20년으로 하고 임의로 계약을 해지할 수 없도록 명시해 20년간 수익 지급을 보장한다. 여기에 롯데관광개발은 5성급 호텔의 품격을 유지하기 위해 임대차 계약기간 동안 8년마다 무상으로 리노베이션도 제공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성수대교 남단 삼원가든 맞은편인 강남구 언주로 832(서울 강남구 신사동 633-3번지)에 마련됐으며, 23일 문을 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