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안희정 향해 "네거티브 하지 말자…우리 상대는 적폐 세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2 11: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문재인 전 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최순실 일가의 부정축재 재산 몰수를 위한 특별법 공청회에 참석해 생각에 잠겨 있다. [연합뉴스]
 

아주경제 김혜란 기자 =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2일 안희정 충남지사를 겨냥해 "후보든 후보 주변 인물이든 네거티브만큼은 하지 말자"는 당부했다. 앞서 안 지사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문재인 후보와 문재인 캠프의 태도는 타인을 얼마나 질겁하게 만들고 정떨어지게 하는지 아는가"라며 문 전 대표에게 네거티브 책임론을 제기한 데 대한 반응이다. 

문 전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특별법 공청회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우리가 상대해야 할 세력은 적폐 세력과 부패 특권층"이라며 "그 세력을 이겨내고 깨기 위해서는 우리끼리 한팀이 돼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거듭 "우리 내부적으로 균열이 되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날 안 지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 전 대표는 끊임없이 나의 발언을 왜곡하거나 왜곡된 비난에 편승해서 교묘히 공격하고 심지어 나의 침묵까지 공격했다"며 불편한 심기를 나타냈다.

한편, 문 전 대표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검찰 소환 조사를 받는 상황과 관련해선 "검찰이 법과 원칙에 따라 잘해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