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부평구, 복합쇼핑몰 입점저지 상인 긴급대책회의 갖고 강력대응 경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2 07: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 부평구 최대 현안인 ‘부천시 상동복합쇼핑몰 입점저지’를 위해 21일 오후 부평 관내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회장, 무등록시장의 상가번영 회장, 소상공인연합회장 등이 부평구청 상황실에서 ‘긴급 대책회의’를 갖고, 김만수 부천시장을 향해 “신세계와 계약체결 즉각 중단”을 촉구했다.

이 자리에서 홍미영 부평구청장은 “부평구에서 50m 밖에 안 떨어진 부천영상문화산업단지에 상동복합쇼핑몰이 입점할 경우 특히 영세 소상공인들에게 심각한 피해가 우려된다”며 “더 이상 부천시의 일방적인 복합쇼핑몰 건립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상동복합쇼핑몰 입점 저지 긴급 대책회의[사진= 인천시 부평구]


홍미영 구청장은 “부천시가 비공식적으로 복합쇼핑몰 건립을 추진하지 못하도록 인천 정치인들과 상공인, 부평구민들이 철저히 감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부평지역 소상공인들은 “소통 없는 지역이기주의에 집중한 부천시의 행정에 강력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뜻을 모았다.

삼산도매시장 박오열 상가번영회장은 “현 세태가 불통·대재벌 위주의 정책 등으로 사회전반에 양극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며 “관련법 개정이 최상의 방법이지만 대재벌 위주의 비현실적인 법으로 소상공인만 죽게 된다면 무력시위도 생각해 볼 일”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참석자들은 대책회의에서 결정된 사항을 토대로 지역 국회의원 및 상인과 공조, 관련법 개정을 위한 입체적 활동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

이에 앞서 부천·삼산동신세계복합쇼핑몰입점저지인천대책위(집행위원장 신규철)는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3월 임시국회에서 “재벌복합쇼핑몰 규제 유통법을 통과시켜 줄 것”을 요구했다.

이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김만수 부천시장에게 “정경유착의 폐해가 대한민국 전체를 신음케 하는 이 엄중한 시기에 재벌과 결탁해 꼼수 계약을 계속한다면 전 국민적 지탄의 대상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 단체는 부천시가 지난해 말 밝힌 쇼핑몰 규모 축소 계획이 복합쇼핑몰 건립을 위한 신뢰성 없는 ‘꼼수협약’으로 규정했다.

그 근거로 판교 현대프리미엄백화점 사례를 통해 복합쇼핑몰과 프리미엄백화점은 차이가 없다는 것이 입증됐다고 강조했다.

부천신세계 쇼핑몰 부지는 LH가 부평구와 부천시의 경계에 공공용지로 기부 채납한 것으로 만화박물관과 공원이 있어 부천시와 부평구 주민들이 함께 이용하고 있는데 부천시가 공공용지에 대한 공권력을 이용, 땅 투기를 통해 엄청난 이득을 챙기려 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