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공중위생업소 접객용음용수 위해세균 위탁검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1 15: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울산 정하균 기자 = 울산 남구청은 오는 27일부터 6월 9일까지 숙박업 및 목욕장업을 대상으로 접객용 음용수에 대한 위해세균검사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공중위생관리법 제4조(공중위생영업의 위생관리의무등)에 따르면 목욕장 및 숙박업 영업장 내 먹는 물은 식품위생법에서 규정하는 접객용음용수 규격에 적합한 물을 제공해야 한다고 명시돼 있다.

그러나 음용수 규격 검사에 대한 강제성이 없어 업주의 자발적인 정기검사가 미흡하고 비용이 부담되는 등의 이유로 제대로 검사가 이뤄지지 않아 이용객들의 건강에 피해를 끼칠 우려가 있다.

남구에선 이 같은 문제점을 해소하고 구민들이 믿고 마실 수 있는 공중위생서비스 환경을 만들기 위해 2010년부터 지속적으로 접객용음용수 검체 채취부터 검사까지 식품등 시험검사전문기관에 위탁해 검사하고 있다.

이번 위탁검사 대상은 2016년 공중위생서비스평가 결과 일반등급을 받은 울산광역시 남구 소재 숙박업 186개, 목욕장업 46개 영업소다. 접객용음용수의 기준규격 항목인 대장균, 살모넬라, 여시니아 엔테로콜리티카에 대한 검사가 시행된다.

위탁검사 결과 1차 부적합이 발생한 업소에 대해선 위해요소 행정지도 후 2차 검사를 실시한다. 2차 검사결과 부적합 시 경고 및 과태료(50만원)가 부과될 예정이다.

남구청 관계자는 "이번에 실시하는 접객용음용수 위해세균 검사뿐만 아니라 목욕장 욕수 수질검사, 공중위생서비스평가를 추후 지속적으로 실시해 관내 공중위생수준 향상 및 구민 건강증진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