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녀와 야수' 5일 만에 171만 관객 돌파…흥행 포인트는 무엇?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1 08: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제공]

아주경제 최송희 기자 = 영화 ‘미녀와 야수’가 개봉과 동시에 전 세계 박스오피스를 점령, 역대급 오프닝 성적을 만들었다. 평일에도 하루에 14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해 5일 만에 171만 명을 넘어섰고, 개봉 2주차인 금주에도 압도적인 예매율을 기록, 흥행 질주하는 가운데 관객들을 사로잡은 광속 흥행 포인트를 전격 공개한다.

◆ 모든 기록 뛰어넘은 역대급 오프닝

개봉과 함께 극장가를 장악한 ‘미녀와 야수’가 국내외 최고 오프닝 기록을 세우며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엠마 왓슨 주연의 최고 오프닝, 전체 관람가 등급 역대 오프닝, 여성 주연 영화 최고 오프닝 등 기존 모든 기록을 뛰어넘는 성적으로 눈길을 끈다. ‘미녀와 야수’는 1억 7,000만 달러 흥행수익을 기록하며 ‘도리를 찾아서’(1억 3,500만 달러)를 넘어 전체 관람가 등급 역대 오프닝 1위에 올라섰다. 북미 역대 오프닝 7위에 오른 점도 주목할 만하다.

‘미녀와 야수’는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2’(1억 6,920만 달러)를 누르고 역대 오프닝 7위에 올랐다. 이는 엠마 왓슨 주연의 최고 오프닝 기록이기도 하다. 또한 ‘헝거게임: 캐칭파이어’(1억 5,810만 달러), ‘트와일라잇:뉴 문’(1억 4,200만 달러)을 제친 여성 주연 영화 최고 오프닝이다. 국내 박스오피스 역시 3월 개봉작 최고 오프닝을 기록하며 역대 외화 최고 기록을 보유한 ‘아바타’와 유사하고, 국내 1,000만 관객을 동원한 ‘겨울왕국’을 뛰어넘는 흥행 속도로 질주 중이라 국내외 박스오피스 기록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 꿈의 세계를 현실로! 무한한 상상과 최첨단 기술의 결합, 디즈니 라이브 액션

관객들은 원작 애니메이션의 구현을 넘어 한층 더 디테일해진 표현과 상상력으로 만들어진 캐릭터들과 환상적인 비주얼의 프로덕션에 호평을 아끼지 않고 있다.

퍼포먼스 캡처와 페이셜 캡처의 결합으로 만들어진 ‘야수’를 비롯한 성의 가재도구들은 목소리 연기를 맡은 배우들의 특징을 반영한 디테일을 선보이며 실제처럼 살아 움직인다. 화려한 오프닝 무도회와 ‘르미에’의 저녁 초대 장면, ‘벨’과 ‘야수’의 댄스 장면 등은 실제 ‘야수의 성’에 있는듯한 환상적인 경험으로 관객을 사로잡는다.

[사진=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제공]


◆ 엠마 왓슨을 비롯한 명품 배우들의 싱크로율 100% 캐스팅!

클래식 애니메이션의 기념비적인 역사를 쓴 원작답게 캐스팅 단계부터 팬들은 많은 기대를 드러냈는데 개봉 후, 원작 애니메이션에서 튀어나온 듯한 놀라운 싱크로율을 선보이는 배우들의 열연에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아름다운 외모뿐 아니라 탁월한 연기력으로 ‘벨’의 진취적이고 능동적인 성격과 ‘야수’의 내면을 바라보는 깊이 있는 심리묘사까지 완벽하게 표현해낸 엠마 왓슨은 싱크로율 100%를 자랑하며 관객들의 극찬을 이끌어냈다. 댄 스티븐스는 특수분장과 CG를 통해 변한 모습에도 눈빛과 목소리만으로 ‘야수’의 내면을 섬세하게 표현해 감동을 전한다. 이외에도 이완 맥그리거, 이안 맥켈런, 엠마 톰슨, 구구 바샤-로, 스탠리 투치 등의 할리우드의 내로라하는 연기파 배우들이 ‘야수의 성’ 속 가재도구들로 총출동해 선보인다.

◆ 감동을 전하는 전설적인 명곡들이 가득한 OST

원작의 느낌을 살리면서도 현대적인 트렌드를 반영해 재구성한 OST는 ‘미녀와 야수’의 감동을 더해준다. 벌써부터 빌보드 차트와 국내 음원 사이트 상위권을 점령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벨’과 ‘야수’가 사랑을 들려주는 메인 테마곡 ‘Beauty & the Beast’를 비롯해 ‘르미에’를 비롯한 가재도구들이 함께 부르는 ‘Be Our Guest’, ‘개스톤’의 테마곡 ‘Gaston’ 등 화려한 오케스트라의 선율과 배우들의 노래실력이 어우러져 감동을 배가시킨다.

또한 새로워진 영화에 맞춰 삽입된 벨의 아버지가 부르는 ‘How Does a Moment Last Forever’, ‘벨’을 그리워하는 ‘야수’의 마음이 담긴 ‘Evermore’, 성의 식구들이 희망을 노래하는 ‘Days in the Sun’ 등도 원작 속 노래들의 아성을 넘보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외에도 현 세대 최고의 가수로 손꼽히는 아리아나 그란데와 존 레전드가 듀엣으로 부른 버전의 ‘Beauty & the Beast’와 26년 만에 OST 작업에 재참여한 셀린 디온 버전의 ‘How Does a Moment Last Forever’도 들어볼 수 있다.

◆ 진한 여운으로 어린 시절의 추억 소환

원작 애니메이션을 추억으로 간직하고 있는 많은 관객들은, 어린 시절의 추억을 소환하고 감동을 불러 일으킨 2017년판 디즈니 라이브 액션 ‘미녀와 야수’에 공감을 전하기도 했다.

영화를 본 후 관객들은 “어릴 적 향수를 그대로 충족시켜주는 영화”, “잊고 살았던 어린 시절로 돌아간 기분이다. 정말 예쁜 영화”, “정말 오래간만에 동심으로 돌아가 행복의 눈물을 흘렸다”, “추억 소환 당해서 너무 뭉클함”, “순수한 사랑을 그리던 아이였던 때가 그리워졌다”, “초등하교 때 본 애니메이션을 우리 아이들과 보는 것만으로도 감동”, “어린 시절의 향수와 설레임을 지금 다시 느낄 수 있어서 행복했다” 등 진한 여운을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