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동영상] '사드, 롯데 쫓아내자' 외치는 중국 초등학생들, "할 수 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1 08: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아주경제 김근정 기자 =중국에서 한반도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사드) 배치 반대 시위가 다소 격해지고 반(反)한 감정까지 커진 상황에서 초등학생까지 대거 동원해 사드 반대와 한국 물건 배척을 외치는 동영상이 공개돼 충격을 주고 있다.

파이낸셜타임스(FT) 중국판 등의 20일 보도에 따르면 지난주 중국 허베이(河北)성의 스지싱(世紀星) 초등학교에서 교직원이 초등학생 400명과 함께 사드를 반대한다는 현수막을 들고 "롯데와 한국 물건을 배척(보이콧)하자"고 외치는 집회를 열었다.

교사가 롯데 등이 생산한 물건을 사지 않을 수 있겠냐고 묻자 학생들은 "넝(能·할 수 있다), 넝, 넝!"으로 답한다.

이어 교사의 외침에 따라 초등학생들이 "사드와 롯데를 중국에서 내쫓자", "한국 물건을 배척하자", "나부터 시작하자", "사드를 배척하자", "우리는 중화를 사랑한다", "롯데를 배척하자"라는 구호를 외치는 모습은 그야말로 충격적이다.

FT에 따르면 스지징 초등학교 교장은 "애국 교육은 어릴 때부터 해야하며 이는 학부모도 지지한 일"이라고 답했다. 중국 네티즌의 반응은 엇갈리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은 "아이들에게 증오를 퍼뜨리고 세뇌하는 일은 옳지 않다"고 지적했다. 
 
       [출처=유튜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