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커창 중국 총리,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베이징서 회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1 07: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네타냐후 사상 최대 규모 경제사절단 동행, 22일까지 중국 머문다

  • "혁신분야, 환경보호 심층적 협력 강화 기대"

19일 나흘일정으로 중국을 방문한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20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리커창 총리와 회동했다. [사진= 신화통신]


아주경제 김근정 기자=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사상 최대 규모의 경제사절단과 함께 19일부터 나흘간 중국 방문 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방문은 리커창(李克强) 총리의 초청에 따른 것으로 네타냐후 총리는 5명의 장관과 90여명의 정부 관계자·경제계 대표를 이끌고 중국을 찾았다. 20일 오후(현지시간)에는 리커창 총리와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회동했다. 

리 총리는 "중국과 이스라엘이 기초과학, 현대농업, 청정에너지, 바이오제약 등 혁신과 환경 분야에서 심층적 협력이 가능하다"며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협력을 강화해 함께 발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 "중국은 이스라엘과 파키스탄 양국의 친구로 중국은 아무런 사적인 욕심없이 이스라엘과 파키스탄의 평화로운 공존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네타냐후 총리는 "이스라엘 국민은 중국인이 세계 2차대전 기간 이스라엘 국민에게 내밀어준 지원의 손길을 영원히 잊을 수 없을 것"이라며 "최근 진전을 이룬 양국간 협력이 계속 강화되고 혁신분야 협력 강화로 양국 관계의 미래를 열어가길 바란다"고 답했다.

구체적으로는 스마트카, 현대의료, 청정에너지, 통신, 해양어업, 농업, 수자원 절약 등 분야의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이스라엘과 중국의 자유무역협정(FTA) 체결이 조속히 이뤄지길 희망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네타냐후 총리는 이번 중국 방문기간 시진핑(習近平) 주석과 회동하고 동행한 경제사절단은 경제포럼에 참석해 중국 정부 관계자, 경제계 인사들과 교류할 예정이다. 경제·무역, 우주항공, 기술교류, 환경보호 관련 경제협약도 체결할 전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