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4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충남도, 中 무역보복조치 극복 CEO 의견 듣는다

입력 : 2017-03-20 19:45수정 : 2017-03-20 19:45

pc: 12    mobile: 8    total: 20
- 2017년 제1회 충남도 수출중소기업 CEO 포럼

▲中 사드배치 무역보복조치, 제1회 충청남도 수출중소기업 CEO포럼 장면[사진제공=충남도]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도가 20일 충남테크노파크 대강당에서 80여 명의 수출기업 CEO와 수출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제1회 충청남도 수출중소기업 CEO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최근 사드배치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국의 비관세 장벽 등 무역보복조치에 대한 수출기업의 대응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중국 전문가의 특강과 수출기업인의 토론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박승찬 중국경영연구소장(용인대학교 중국학과 교수)은 ‘중국의 비관세장벽 이슈와 시장접근전략’을 주제로 한 특강에서 수출기업에 대한 대중국 시장진출 방안을 제시하고 기업인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을 해소하는데 주력했다.

 도는 이번 포럼을 계기로 매분기 다양한 주제로 수출중소기업 CEO 포럼을 개최해 도내 수출중소기업에 한발 더 먼저 다가가는 수출전략 지원 및 기업 애로사항 해소에 나설 계획이다.

 김영범 도 경제통상실장은 “최근 대중국 수출이 어려움에 직면한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이번 포럼을 준비했다”며 “중국 대체시장 발굴 등 중국 이외의 지역으로의 수출 거래선 다변화를 위한 방안도 함께 검토 추진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수출중소기업에 정확한 수출시장 정보를 제공하고 현지 유망 바이어를 발굴 지원헤 내실 있는 사업을 직접 운영·추진하겠다”며 “도내 관련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
아주경제 기사제보 -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