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역대급 명예 유지할 지헤 찾아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0 11: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군포시청 전경 ]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책나라 군포가 지역주민 삶의 질 만족도 전국 2위, 지역안전지수 2년 연속 1등급 도시의 명예를 계속 유지할 수 있는 역대급 지혜를 찾는다.

군포시는 “시(市) 승격 30년을 향해가는 시점에 군포를 더욱 발전시킬 지혜를 도시에 사는 주인들을 대상으로 공모한다”고 20일 밝혔다.

치열한 삶의 현장에서 시책 추진의 시작과 중간 그리고 끝까지 직접 지켜보고, 그 영향을 실감하는 시민들로부터 생생한 조언을 받아 시책사업의 효과를 한 단계 향상하고자 제안 공모(창안대회)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이번 공모로 4대 역점시책인 ‘책 읽는 군포’ ‘철쭉도시 군포’ ‘가족이 행복한 군포’ ‘청렴도시 군포’의 발전 방향을 제시받고, 행정제도 전반의 개선 방안을 찾으려 한다.

최우수 제안 응모자에게 상장과 상금 300만 원을 시상하는 등 총 5건의 우수 제안을 선정할 총 상금 640만원 규모의 이번 공모에는 군포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제안서 제출은 4월 1일부터 30일까지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국민제안시스템이나 우편(시청 기획감사실) 등을 이용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되며, 상세 정보는 시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조남 기획감사실장은 “시민의 창의적인 지혜가 하나 둘 모이면 군포가 더 살기 좋은 도시, 더욱 안전한 도시로 발전하리라 믿는다”며 “내 가족, 우리 이웃, 우리 동네를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접수된 제안 심사는 1차로 실무(관련) 부서, 2차로 전문 위원회가 진행하며 결과 발표는 5월(시장은 7월)로 예정돼 있으며, 단, 각 시상 등급에 적합한 제안이 없을 경우는 당선작 선정이 이뤄지지 않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