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츠버그 단장 “강정호와 계속 연락·최선 다하고 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0 10: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강정호 사진=연합뉴스 제공]

아주경제 전성민 기자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구단이 강정호(30)의 복귀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닐 헌팅턴 피츠버그 단장은 20일(이하 한국시간)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아직 비자 발급을 기다리고 있다. 강정호는 최선을 다해 상황을 해결하려 하고 있다. 우리도 계속 그와 연락하고 있다. 문제는 그가 추운 날씨 속에 있다는 것이다”고 설명했다.

강정호는 지난해 12월 2일 혈중알코올농도 0.084% 상태로 운전하다가 서울 삼성역 사거리에서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달아난 혐의(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로 기소됐다. 강정호는 2009년과 2011년에도 음주 운전 전력이 있어서 '삼진아웃 제도'에 따라 면허가 취소됐다.

3일 1심 판결에서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 강정호는 이에 불복해 10일 서울중앙지법에 항소장을 제출했다. 비자를 받을 수 있느냐가 최대 관건이다.

피츠버그는 강정호의 경기 감각에 주목하고 있다. 헌팅턴 단장은 “강정호는 비 시즌동안 열심히 훈련했다. 스프링캠프를 치르지 않았기 때문에 타석에서 연습이 필요하다. 짧은 시간에 타석에 많이 설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 하지만 아직 그가 언제 이곳에 오게 될지 알 수 없다”고 설명했다.

피츠버그는 강정호 대신 데이비드 프리스를 주전 3루수로 정해 놓은 상황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