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야구시즌 개막...대형·중견 게임사 모바일 야구게임 격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19 13: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왼쪽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넷마블의 '이사만루 2017', 엔씨소프트의 프로야구 H2, 컴투스의 '컴투스프로야구2017', 네오위즈의 '진짜야구 슬러거' [사진=각사]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2017년 프로야구 시즌 개막이 다가오면서 국내 게임사들간 '야구 게임'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기존 인기작들에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하는가 하면, 야구 개막에 맞춘 신작을 내보이는 등 분주한 행보를 보이고 있는 것. 

특히 스포츠 게임에 있어 탄탄한 저력을 보유한 중견 게임사들과 풍부한 IP로 무장한 대형 게임사들간의 한 판 승부가 예상되면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과 엔씨소프트, 네오위즈, 컴투스, 게임빌, 넵튠 등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모바일 야구게임 흥행을 위한 치열한 수 싸움을 전개 중이다.

넷마블은 기존 출시 게임인 '마구마구2017'과 '이사만루2 KBO'에 대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 마구마구2017의 경우 구단 팬들끼리 뭉쳐 라이벌과 실시간 대전을 할 수 있는 실시간 리그모드를 추가할 예정이다. 이사만루2 KBO는 게임명을 '이사만루 2017'로 변경하고 새 시즌을 맞이할 준비에 돌입한다.

엔씨소프트는 프로야구 시즌 개막에 맞춰 '프로야구H2'를 출시, 다양한 매니지먼트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프로야구 H2의 홍보 모델로 여성그룹 '레드벨벳(Red Velvet)'을 선정, 유저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그간 대형게임사들에 밀려 움츠렸던 중견게임사들의 대대적인 반격도 예고되고 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올해 초 온라인 게임 '슬러거' IP를 기반한 '진짜야구 슬러거'를 출시, 야구팬들의 오감을 충족시키고 있다. 이 게임은 프로야구 10개 구단 및 선수들의 최신 데이터를 정교하게 분석해 게임에 반영하는 한편, 기존 슬러거 모바일의 업그레이드 된 그래픽과 향상된 AI(인공지능)을 도입해 몰입도를 높였다.

스포츠게임의 명가로 불리는 컴투스도 모바일 3D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7(컴프야2017)'에서 프로야구 시즌 개막을 앞두고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 세계 야구팬을 타깃으로 한 'MLB 9이닝스 17'를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나선다는 전략이다.

게임빌도 자체 개발 인기 IP인 '게임빌 프로야구 시리즈'의 최신작 '베이스볼 슈퍼스타즈(가제)'를 제작 중이다. 세계 시장에서 시리즈의 활약이 컸던 만큼 기존 12편의 노하우를 총 망라해 동·서양 동시 흥행을 노린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 넵튠은 과거 '프로야구 마스터'로 쌓은 야구게임 개발 노하우를 살려 자체 서비스에 나설 계획이다. 이 게임은 코스닥 입성에 성공한 넵튠이 내놓은 첫 타이틀이라는 점에서 이목을 끌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프로야구 시즌 개막이 다가오면서 게임사들간 야구를 소재로 한 게임들의 경쟁이 심화될 것"이라면서 "신작 야구게임들을 출시하는 한편 업데이트를 통한 야구 열기가 당분간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