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주요상가 현장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16 14: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성남시의회]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지관근)이 15일 지역상인들의 어려움을 경청하기 위해  하대원공설시장과 중앙지하도상가를 현장방문 했다.

하대원공설시장은 건립공사에 따른 임시시장을 살펴본 뒤 공사현장을 찾아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상인들의 요구사항 등 의견을 들었다.

임시시장의 경우, 차광막 설치 필요성과 도로 진출로가 열악한 부분에 대해 관계부서 협의 통해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건립공사와 관련하여 공사에 따른 인근 상가의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조치해 상생발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주문했다.

이와 함께 중앙지하도상가를 방문해 운영관리를 맡고 있는 도시개발공사의 보고를 받고, 상인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상인들이 주장하고 있는 대부료 산정 등 점포 임대계약의 불합리성과 상인들과의 긴밀한 소통 없이 진행하는 전시행정 위주의 관리에 대한 생생한 현장의 소리를 경청했다.

지관근 대표의원은 “시장 상인들의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내달 임시회에서 다뤄지게 될 공설시장 관련 조례와 성남시 지하도상가 관리 운영 조례의 입법 추진 등 다양한 방안을 마련, 지역상권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