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 고급 SUV 숨은 강자 '캐딜락 XT5', 남성車? 그 편견을 깨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15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캐딜락 XT5 플래티넘[사진=캐딜락 제공]

아주경제 이소현 기자 = 캐딜락 XT5의 첫인상은 ‘미식축구 선수’를 연상케 했다. 캐딜락 고유의 두툼한 그릴, 부드러운 곡선, 균형 잡힌 차체 등 미국차 특유의 튼튼함도 매우 인상적으로 다가왔다.

캐딜락의 미래 SUV 라인업을 이끌 선두주자인 ‘XT5 플래티넘(Platinum)’을 지난달 24일 서울과 하남시 일대 왕복 110㎞ 구간에서 상품성을 평가해봤다.

XT5는 고급 세단 중심의 라인업을 갖춘 럭셔리 브랜드 캐딜락의 도전정신이 엿보이는 차량이다. 곧게 뻗은 라인과 각이 잡힌 차체는 한 눈에 캐딜락 브랜드임을 느끼게 해준다. 눈물이 떨어지는 듯 살짝 아래로 끌어내린 헤드라이트는 XT5만의 독특한 인상을 만들어낸다.

전장 4815㎜, 전폭 1905㎜, 전고 1705㎜로 중형 SUV 사이즈로 밖에서 봤을 때보다 내부 실내공간은 훨씬 널찍하다. 기존 2세대 SRX에 비해 차체 크기는 줄었지만 전고와 휠베이스를 각각 40㎜, 50㎜씩 늘렸기 때문이다.
 

캐딜락 XT5 플래티넘[사진=캐딜락 제공]

특히 뒷좌석 공간이 압권이다. 2열 시트는 기존 SRX와 비교해 무릎공간이 8㎝ 늘어나 발을 보다 편하게 뻗을 수 있다. 뒷좌석에 톡 튀어나온 부분 없이 평평한 바닥은 가운데 앉는 사람도 편안한 승차감을 줘 가족형 SUV로도 손색이 없다. 2열 시트를 접어 최대 1784ℓ의 적재 공간이 마련돼 출퇴근은 물룡 레저용 SUV로도 활용할 수 있다.

수납공간도 알차다. 여성들의 경우 센터페시아 밑에 지갑, 열쇠, 화장 파우치 등 소지품을 넣을만한 넓은 공간이 마련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휴대전화 꽂이도 따로 있어 다른 소지품과 구분해 보관할 수 있다.

인테리어 감성은 여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천장을 비롯해 실내에 적용된 스웨이드 재질은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요즘 인테리어 중 대세인 미니멀리즘을 차량 내부에 그대로 적용한 듯하다.

센터페시아는 일반적으로 누르는 버튼 없이 깔끔해 전자기기인 태블릿 PC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하다. 다만 터치 방식이라 자주 사용하게 되는 비상등의 경우 조작성이 부족했으며 위치는 조수석에 가까워 접근성에서 아쉬움을 남겼다.

기존 SRX 대비 60㎏ 다이어트에 성공했지만, 주행 성능은 밑에서 단단히 받춰 주는 느낌이 들어 결코 가볍지 않다. 오히려 묵직하다는 표현이 어울린다. XT5는 6기통 3.6ℓ 직분사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314마력, 최고토크 37.5kg∙m의 성능을 낸다.
 

캐딜락 XT5 플래티넘 [사진=캐딜락 제공]

SUV이지만 세단 못지않은 정숙함을 자랑한다. 비록 초반 가속성능은 더딘면을 보이지만, 8단 자동변속기와 결합해 고속구간에서는 민첩하고 여유로운 주행성능을 연출한다. 전자식 스티어링으로 여성운전자라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자동적으로 실행되는 스톱·스타트 시스템으로 연료 효율도 높일 수 있다. 상습 정체구간이 반복적으로 나타난 서울에서 하남까지 110㎞ 주행시 연비는 ℓ당 8.7㎞를 기록했다. XT5의 복합연비는 8.9㎞/ℓ다.

강화된 안전사양은 초보나 여성운전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GM의 모든 SUV 차량을 통틀어 처음으로 탑재된 앞좌석 안전벨트 자동 조임 시스템은 운전 중 긴장감을 유지시켜준다. 내리막길에서도 브레이크를 밟지 않아도 밀리지 않는 전후방 자동 브레이킹 시스템, 차선변경 경고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들을 적용, 운전자의 피로도를 낮춰준다.
 

캐딜락 XT5 플래티넘[사진=캐딜락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