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 고양시장, 더불어민주당 경선후보 등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14 08: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촛불민심은 청렴하고 정의로운 대통령을 원한다”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후보 최성 고양시장이 13일 오후 5시 더불어 민주당 대선 경선후보등록을 네 번째로 등록해 4자구도의 본격적인 경선이 시작됐다.

최성 경선후보 등록절차를 마치며,“헌재의 만장일치 탄핵인용은 더 이상 범법자 대통령을, 제2의 박근혜와 같은 국정농단을 용납하지 않겠다는 시대의지의 대변이다. 국민은 정의로운 청렴한 대통령을 원한다” 고 강조했다.

또한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염원하는 촛불민심을 받들어 정권교체와 국가대개조를 이루고 촛불시민 명예혁명을 완수하겠다”고 의지를 피력했다.

최 후보는 “박근혜 씨가 ‘모든 결과에 대해 제가 안고 가겠다. 시간이 걸려도 진실은 반드시 밝혀질 것’이라며 탄핵 인용에 불복하고 위대한 국민 승리를 인정하지 않는 모습을 보니 다시 한 번 청렴한 대통령의 중요성을 느끼게 된다”며 지도자의 진정성은 자신의 과오를 인정하는 데서 나온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어 “차기 대선에서 최대 관건은 청렴성 문제이고 국민들로부터 도덕적으로 존경까지는 아니어도 신뢰를 받을 수 있어야 한다”며 “20여 년 정치인생 동안 단 한 번도 구설수에 오른 적 없었던 정치인으로서 김대중 정부에서 남북대화를 이끌어 내는데, IMF외화위기를 극복하는 현장에서 기여해온 경력과 재선 고양시장으로 북핵위기, 경제위기 등 엄중한 상황에 놓여있는 대한민국을 구하고, 대의 민주주의를 훼손하는 온갖 부정부패와 적폐를 청산할 자격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4자 구도가 확정된 민주당 대선 경선에서 철저한 청렴성 검증을 비롯해 공정‧정의로운 대한민국을 위한 국가대개조 방안을 경선 과정에서 심도 있게 토론할 것을 예고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