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전국 대체로 맑고, 어제보다 다소 "쌀쌀" 일교차 주의 ... 미세먼지 농도 대구, 경상도 지역 "나쁨"[아주동영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13 12: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영상=기상청제공]

어제보다 다소 쌀쌀 일교차 주의하세요![사진=기상청]



미세먼지 농도 대구, 경상도 지역 "나쁨"[사진=네이버 날씨]
아주경제 김효곤 기자 =
- 오늘 (월)
전국 대체로 맑음 * 제주도 대체로 흐림.

- 내일 (화)
전국 대체로 맑음.
(아침~밤) 강원영동, 영서남부, 경상동해안, 경북북동산지 비 또는 눈.

새로운 한 주가 시작하는 오늘, 출근길에는 다소 쌀쌀하셨죠? 북서쪽에서 점차 찬공기가 몰려오고 있기 때문인데요. 서울의 아침 기온 1.5도로 어제보다 3도가량 낮았습니다. 오늘 한낮에는 서울 12도 등 10도를 웃돌겠습니다. 하지만, 바람 때문에 요 며칠처럼 포근한 봄기운을 느끼기엔 어렵겠습니다.

한편, 오늘도 외출하실 땐 미세먼지를 염두에 두셔야겠습니다. 강원영서, 충북, 전북과 경북 등 중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농도가 높겠는데요. 오후 들어서도 호남과 영남 곳곳에서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겠습니다.

여기에 대기도 날로 건조해지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과 충남, 전북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전남 일부와 강원 곳곳에는 주의보에서 경보로 격상된 곳도 있습니다. 불씨관리 잘 해주셔야겠습니다.

현재 하늘모습 보시면, 간간이 구름만 지나고 있습니다.

오늘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하늘만큼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낮 기온은 어제보다 조금 낮겠는데요. 서울 12도, 대전 14도, 강릉 11도,
전주,광주 14도, 대구 15도로 예상됩니다.

내일은 강원영동과 동해안지역으로 비나 눈소식 있습니다. 아침 기온은 서울 0도, 대구 3도로 쌀쌀하겠고, 낮 기온 서울 10도, 대전 11도, 대구 13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현재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제주남쪽먼바다에서 최고 4m까지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계속해서 맑고 온화한 봄날씨가 이어지겠는데요.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큰 만큼 건강관리에 잘 하셔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