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추천종목] 삼성전기 SK하이닉스 신한지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12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부원 기자= 증권업계는 12일 주간추천종목으로 삼성전기, 컴투스, SK하이닉스, 신한지주, SK텔레콤 등을 꼽았다. 

유안타증권은 삼성전기, 컴투스, 이수페타시스를 추천했다. 삼성전기는 1분기부터 경영효율화 효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이 듀얼카메라를 경쟁적으로 채용하고 있다는 점, 갤럭시S8의 부품을 본격적으로 공급하게 될 것이란 점도 긍정적이다.

컴투스의 경우 지난해 4분기 패키지 판매에 따른 '서머너즈워'의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올 1분기 서머너즈워 실시간 대전모드 게임의 업데이트로 유료아이템 매출도 증가할 전망이다.

이수페타시스의 경우 내년부터 본격화 될 5G 관련 투자 사이클로 고다층회로기판(MLB) 사업에 수혜가 집중될 전망이다. 주기판(HDI) 부문은 최근 중화권 고객을 확보하면서 성장세가 가시화되고 있다.

KB증권은 SK하이닉스, 신한지주, 테스를 추천종목으로 꼽았다. SK하이닉스는 1분기 비수기, 하반기 업황에 대한 우려감 등이 주가 상승에 부담 요인으로 작용했다.

그러나 D램산업의 호황 지속과 낸드 플래시 메모리 사업 호조, 3D 낸드 부문의 경쟁력 강화로 연간 최대 실적을 낼 것으로 예상된다.

신한지주는 경상적 이익기준으로 업종 내 최고의 이익창출력을 보유했다는 평가다. 올해 경상 자기자본이익률(ROE) 전망치는 8.2% 수준이다. 배당 성향도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테스는 올해 3D 낸드 투자 사이클 진입에 따른 최대 수혜가 기대된다. D램 업체들의 미세공정 투자 및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들의 유기발광다이오드(OELD) 투자에 따른 장비 수주도 지속될 전망이다.

SK증권은 SK텔레콤, 롯데쇼핑을 추천했다. SK텔레콤은 11번가 수익성 개선 기대감에 따른 연결실적 회복이 기대된다. 안정적 실적과 배당, 5G 상용화 이후 장기 성장 기대감도 긍정적인 요인이다.

롯데쇼핑의 경우 롯데그룹의 지주사 전환 후 그룹의 해외 사업을 롯데쇼핑이 아닌 지주사가 직접 챙길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 주목할 만하다. 이에 따라 롯데쇼핑이 맡고 있던 해외 사업부문의 부진을 덜어내면서 수익성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