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동인천 르네상스 프로젝트' 주민설명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07 09: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8.∼10. 송현교회, 동구 청소년수관에서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가 그동안 지난했던 원도심개발의 해답으로 찾은 동인천 르네상스 프로젝트의 본격 추진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8일부터 10일까지 3차에 걸쳐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인천 르네상스 프로젝트는 동인천 역세권에 약 2조원의 민간자본을 유치해, 인천의 랜드마크가 될 330m, 80층의 초고층 상업시설과 배후 주거단지로 공동주택 약 5,8000여 세대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의 가장 큰 특징은 민간투자지만 공익사업으로 추진된다는 것이다. 이는 공영개발 방식의 공정한 토지보상과 재정착을 원하는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도입하는 방법이다.

동인천르네상스 조성계획[사진=인천시]


이번 주민설명회는 지난 2월초 동인천 르네상스 프로젝트 발표 후, 사업추진과 관련한 주민들의 궁금증 해소와 의견 수렴을 위한 것이다. 8일부터 10일까지 3차에 걸쳐 개최되며, 8일은 동구 송현교회에서, 9~10일은 동구 청소년 수련관에서 각각 오후3시에 열린다.

시 관계자는“동인천 르네상스 프로젝트의 사업방식이 아무리 우수해도 주민동의 없이는 사업의 시작은 물론 성공을 담보할 수 없음으로 주민설명회를 통해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많은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주민설명회에는 영상자료를 통한 사업 설명과 더불어 사업내용과 Q&A를 담은 사업안내서가 별도로 배부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