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민·관 합동 안전대진단’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06 10: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시·안전관리자문단·한국전기안전공사 안전관리 취약시설 점검

▲논산시 민관합동 안전대진단 모습[사진제공=논산시]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안전관리 취약시설 전기·가스 안전점검 및 정비 등을 통해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민·관 합동 안전대진단’을 실시했다.

 시는 지난 2월 16일과 3월 3일 논산시안전관리자문단(단장 윤석권)과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으로 안전관리 취약시설인 전통시장과 요양병원, 캠핑장 등 17개 시설에 대해 대대적인 안전점검에 나섰다.

 주요 점검내용은 △시설물 안전관리 실태 및 운영규정 준수 여부 △가스시설 누출여부 △전기시설·소방시설 정상 작동여부 등 분야별 전문가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으며, 특히 안전사고 예방과 관리주체의 안전의식 제고에 중점을 뒀다.

 시는 ‘시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한 행복 논산’ 구현을 위해 3월말까지 전개하고 있는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동안 민·관 합동으로 더욱 더 활발한 활동을 펼쳐 사업을 성공리에 마칠 수 있도록 예방활동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안전대진단은 시설뿐만 아니라 안전관리상 문제점, 안전규정 미비사항 등 개선과제 발굴을 병행하고 있다”며, “국가안전대진단을 통해 도출된 문제점에 대해 사전에 안전조치를 강구하여 안전한 논산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