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기업 인천에서 시작하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06 08: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천시 3.22.~28. 마을기업 설립 前 교육 시행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마을기업 설립에 관심이 있는 시민과 단체 및 법인을 대상으로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을 실시한다.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입문, 기본, 심화과정 등 총 24시간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공동체 지원정책의 이해 ▲ 2017년도 마을기업지침 주요내용 ▲마을공동체 이해와 정책방향 ▲마을자원조사의 이해와 방법 ▲지속가능한 마을기업의 요건 ▲마을기업 사업계획 수립 ▲재무기초 마케팅 전략 등 마을기업에 대한 이해 및 설립에 필요한 제반 교육을 현지견학과 사례를 들어 마을기업 설립·운영에 있어서 실무위주의 꼭 필요한 내용으로 이해하기 쉽도록 알차게 진행된다.

제물포스마트타운 2층 대강의실에서 입문과정은 무료 설명회 형식으로 진행되고,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은 유료 교육으로 과제수행과 발표 등 심도있는 교육(3월 22일~28일)으로 꾸며진다.

2017년 인천시 마을기업 지정 신청을 위해서는 반드시 마을기업 구성원 중 최소 5인 이상이 설립 전 교육(총24시간)을 이수해야 한다.

또한, 2차 지원 신청하는 마을기업은 5인 이상 회원이 4시간 이상의 전문교육(3월28일 오후2시~오후6시)을 새로이 이수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와 각 군·구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으며,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과 단체(법인)는 6일부터 20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신청하고 마을기업지원기관으로 확인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